애드센스 월100만원 수익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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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월100만원 수익내는 방법!!

by 새신부 2023.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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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은 「Google AdSense(애드센스)로 월 100만 원 벌다」를 테마로,
애드센스의 수익을 늘리는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람에게 추천!


Google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월 100만 원 달성하기 위한 기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블로그의 수익화에 있어서, 「월에 100만 원 적립」을 큰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초보자에게 있어서 100만 원 좀처럼 허들의 높은 목표입니다만, 딱딱 해 가면 충분히 도달 가능한 숫자입니다! 포인트를 확실하게 공부하여 수익 업을 목표로 합시다.

 

 

 

1. Google 애드센스란?

우선 Google 애드센스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Google 애드센스는 '클릭 보상 광고'라는 장르의 광고 서비스입니다.

클릭 보상형 광고란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를 유저가 클릭하는 것으로, 보상이 발생하는 구조의 서비스입니다. Google 애드센스는 풍부한 광고 인벤토리에서 독자별 취향에 맞는 광고를 표시하므로 다양한 장르의 블로그에 추천 서비스입니다.
또한 다른 클릭 보상형 광고와 비교해도 CPC가 높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클래식 서비스로 블로거에서 애용되고 있습니다.

 


2. Google 애드센스 수익 사고방식

 

수익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 PV × 클릭률 × 클릭당비용



Google 애드센스는 'PV', '클릭률', '클릭당 비용'의 세 가지 를 곱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우선해야 할 요소 가 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의 수익 업은 「PV」가 가장 중요합니다. Google 애드 센스에서 수익을 올리는 열쇠는 '얼마나 PV를 수집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PV의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없는 장르에서는 Google 애드센스 수익이 좀처럼 증가하지 않습니다. 이 점은 제휴 광고와 크게 다른 점입니다.

 



3. Google 애드센스와 제휴사의 전략 차이

Google Adsense → PV가 어쨌든 중요합니다. 제휴 → PV보다 상재와 독자의 요구의 매치가 중요합니다.
대조적으로 Google 애드센스는 1만 PV보다 10만 PV, 50만 PV보다 100만 PV의 블로그로 키우는 편이 수익이 늘어나는 것이 기본입니다.
또한 PV의 수치가 큰 쪽이 다른 요소의 개선으로 증가하는 수익도 늘어납니다. Google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려면 먼저 PV 성장을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4. 「PV」 「클릭률」 「클릭당비용」 개선방법

그럼, 이 전제를 클리어 한 다음에 「PV」 「클릭률」 「클릭당비용」을 어떻게 개선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V를 늘리면 독자가 광고에 접할 기회를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릭률'이나 '클릭당비용'에 비해 가장 중요하며 가장 개선하기 쉬운 수치입니다. 먼저 아래의 PV 개선 포인트를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해 봅시다.

PV를 올리는 5가지 방법
  • 【가장 중요한】PV를 벌 수 있는 장르를 선택
  • 기사 늘리기
  • 독자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만들기
  • 검색을 의식하다
  • 재작성으로 개선




1) 【가장 중요한】PV를 벌 수 있는 장르를 선택

PV를 많이 벌기 위해서는 장르 선정이 어쨌든 중요합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검색하기 쉬운 장르의 블로그 가 되어야 합니다.

PV를 벌기 쉬운 장르의 예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수가 많은 장르
제휴사와 경쟁하지 않는 장르
트렌드성이 너무 높지 않은 장르

제휴사의 경우 경쟁이 적은 편이 유리하기 때문에 2치의 장르를 선택해야 합니다만, Google 애드센스는 어쨌든 수요가 높고 모수가 많은 장르를 선택합시다.

가능하면 제휴 광고가 게재되지 않은 장르를 추천! 합니다.
제휴 광고가 게재되지 않은 이유는 대규모 미디어 및 유명 기업이 '수익성이 낮은 장르'라고 생각하여 손을 뗄 수 없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 PV를 모을 수 있다고 해서, 트렌드성이 너무 높은 장르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행 폐기가 치열한 장르라면 PV가 시류와 함께 떨어지고 버려 장기적으로 보면 한 기사당 수익성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수가 많다', '제휴 광고가 적고', '트렌드성이 높지 않다'이 3가지가 갖추어진 장르는 애드센스에 적합합니다.

광고의 클릭 가능성은 장르에 따라 "광고의 클릭 편의성" 이 다른 곳도 포인트입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 스탭이 운영하고 있던 미용 정보의 블로그에서는, 노하우 기사의 내용에 만족한 후의 미용 관련의 광고를 클릭되는 비율이 높았다고 합니다.
반대로, 나의 운영하고 있던 게임 블로그는, 읽은 후에 곧 게임 플레이에 돌아 버리기 때문에, 거기까지 클릭률은 높지 않았습니다.
PV를 늘릴 수 있는 장르를 선택하는 것이 제일입니다만, 독자가 기사를 읽은 후의 행동도 이미지 해 두면 보다 Google 애드센스에 딱 맞은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2) 기사 늘리기

PV를 늘리는 첫걸음은 기사를 늘리는 것.
기사 개수가 아직 적다면 여기를 확실히 강화합시다.
독자를 받아들이는 간구가 퍼지는 것은 물론, 콘텐츠가 늘어나면 검색 결과에도 표시되게 됩니다.
또, 각각의 기사끼리의 회유도 늘어나면 PV도 한층 더 늘어나, 광고의 표시 기회도 증가.
당연하기 때문에 절대로 빼지 말아야 할 요소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우선 100개의 기사를 목표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것은 이쪽의 기사에서 해설하고 있습니다.


3) 독자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만들기

단지 암운운에 기사를 만들어도 제대로 읽을 수 있는 것이 아니면 의미가 없습니다.
독자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많이 만들면 검색에서 유입이 점점 개선되어 가게 됩니다.
무엇을 말하기 위한 기사인가? 기사를 통해 어떤 고민을 해결하고 싶습니까?
기사의 「목적」이나 「골」을 의식하고 쓰는 것만으로도, 구성이나 내용의 깊이는 크게 바뀌어 옵니다.
중요한 것은 "독자가 무엇을 알고 싶은가"! 읽어서 좋았다고 생각해 줄 수 있는 기사를 만들어 갑시다!


4) 검색을 의식하다

큰 전제로서, 블로그에 액세스 하는 독자의 대부분은 Google이나 네이버, 다음 에서의 「검색」으로 방문합니다.
사람이 검색할 때는 「고민이나 불안을 해소하고 싶다」 「알고 싶은 것이 있다」 등, 뭔가의 「답」을 요구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사별로 검색되는 키워드를 가정하고 자신의 기사가 검색한 내용과 일치하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Google의 키워드 플래너 등에서 자신이 상정한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월간 검색수가 너무 많으면 경쟁하는 사이트도 늘어나므로, 100~500 정도의 규모의 키워드를 추천합니다.
또한 제목은 검색 결과를 보고 클릭할지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신이 쓴 기사의 내용이 매력적으로 표현되어 있으면 분명 눈을 뗄 줄 것이다.
특히 제대로 음미하고 결정하고 싶은 곳입니다.

5) 재작성으로 개선

기사는 쓰고 끝이 아닙니다!
독자가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여 방문하는지에 따라 내용을 검토해야 합니다.
"잘 검색되었지만 기사 내용에 포함되지 않은 키워드"가 있으면 개선해야 합니다.
내용에 확실히 담아 기사를 방문한 독자에게 만족할 수 있도록 합시다.
독자의 관심에 맞게 업데이트하면 더 가치 있는 콘텐츠가 됩니다!

 

 

 

5.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

'클릭률'은 'PV에 대해 광고가 클릭된 비율'을 의미합니다.
글을 많이 읽어도 클릭될 확률이 낮으면 수익은 좀처럼 개선되지 않습니다.
클릭률을 높이면 그만큼 효율적으로 광고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독자의 행동에 따라 변동하는 수치이므로 PV와 비교하면 개선의 난이도는 조금 높아집니다.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에서 조심해야 될 포인트!
1. 광고 배치를 고안
2. 잘못된 클릭 방지
3. 기사의 질 향상

 



1) 광고 배치를 고안
Google 애드센스에는 독자의 시선 움직임에 맞는 '클래식 배치'가 있습니다.
시선 이동에는 「Z형」과 「F형」이 있어, 그 움직임에 맞추도록 배치하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광고를 붙이는 위치로서, 정평은 이하의 4개입니다.

 

클래식 광고 위치
  • 기사제목아래, 사이브바 상하
  • 제목(H2) 위
  • 기사의 마지막 꼬리
  • 기사 일람 페이지



애드센스 광고의 정평이 붙이는 위치는 시선의 움직임에 따라 설치합시다.
배포 위치를 Google이 결정하는 '자동 광고'도 있습니다만, 생각했던 대로의 장소에 나오지 않거나, 독자의 체험을 방해할 가능성도 있다고, 조금 추천하기 어려운 기능입니다.


2) 잘못된 클릭 방지

Google의 광고에는 Smart Pricing(스마트 가격)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Smart Pricing(스마트 프라이싱)이란?
애드센스가 클릭된 후 실제로 성과에 이르렀는지에 따라 광고 단가가 증감하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클릭해도 실수로 실재 상품을 사지 않는 독자가 늘어나면 전체 블로그의 CPC 입찰가가 낮아집니다.

독자에게 실수로 클릭하여 수익 확대를 노리면 오히려 단가나 블로그 자체의 평가를 떨어뜨릴 가능성 이 있습니다. 독자가 납득하고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형태로 게재하는 자세 가 중요합니다.
광고의 클릭을 유도하는 문언이나, 광고와 기사의 구별이 붙지 않는 것 같은 표시로 클릭시키는 것도 NG! 독자를 위해 정직한 운영을 유의하십시오.


3) 기사의 질 향상

PV의 항목에서도 이야기했습니다만, 클릭률에 있어서도 기사의 품질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기사의 도중에 「이것은 자신이 알고 싶은 내용이 아니다」라고 생각해 이탈해 버리면, 필연적으로 독자에게 광고를 봐주는 횟수도 줄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독자의 고민에 충분히 대답한 기사라면 기사에 머무는 시간도 길어지고 블로그의 광고와 접촉하는 시간도 늘어납니다. 거기에 독자가 관심 있는 광고가 게재되면 클릭률이 확실히 높아집니다.


처음부터 100점을 목표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지금 있는 기사를 조금씩 성장시켜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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